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고등학교 나이스 생기부출력과 조회하는 방법

by 고길이 2017. 12. 30.

생기부란 말 요즘 많이 쓰는데. 익숙치 않을겁니다. 요즘은 줄임말을 많이 사용하죠. 생활기록부의 줄임말인데요. 예전에 졸업하고, 생기부 조회나, 출력을 원할때에는 직접 학교등에 찾아가야 했었는데, 요즘은 인터넷으로 안되는것이 없는것 같습니다. 

프린터만 있으면 고교생기부 나이스생기부출력과 조회가 모두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지금 생기부작성으로 고민이 많으신분들은 정말 조심해야될것이 있습니다. 조작충격적인 기사가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졸업이후에,  학부모 자녀들의 생기부 조작사건이 문제가 되고 있다는데,, 이런 청탁들은 빨리 사라져야 겠죠.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나이스생기부 출력하기



대학입시전형준비를 하시는분들 취직준비를 하시는 분들에겐 꼭 필요한 생기부 인만큼, 학창시절도 잘 보내야 되는것도 중요하리라고 봅니다. 

요즘은, 공부와 성적이 모두 반영이 되는 시기가 아니다보니, 생기부의 비중이 높아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고등학교 나이스생기부출력 방법

1. 직접 방문, 

2.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

3. 무인민원발급기 출력가능

4. 나이스 생기부출력


1=> 일단, 검색창에서 나이스 입력을 합니다. 



2.=>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에듀 민원서비스




3.=>서울특별시 교육청 선택





4.=> 학교생할기록부 2006년부터는 발급가능 

이건.. 예전에 졸업생은 교육청, 학교 방문, 교육지원청 등에 직접 방문 해야 된다는 말씀입니다. 아마, 2006년이후에 분들이나, 생기부 필요한 경우가 많을겁니다. 



5.=> 나이스대국민서비스 프로그램 설치

여기서, 크롬이나, 네이버웨일을 사용하시는분들은 프로그램 설치할때 오류 메세지가 뜨는경우가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나이스생기부조회나, 출력을 원할때는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6=> 설치현황 완료되면 확인만 하면 끝





7.=>로그인한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간단하게 로그인한후에 고교생기부 조회,출력하면 됩니다. 이젠. 시간이 바쁜데, 이렇게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게 되었으니 편하게 해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