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칫솔보관 어떻게 하고계시나요?

by 고길이 2013. 6. 8.

 

칫솔보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하루에 3번 사용하는 칫솔 보관 잘 하고 계신가요?

건강한 치아를 위해서도 깨끗한 양치질이 필수, 비싼 칫솔 구매로 치아건강을 지키려는 분들 많으실텐데,

막상 치아생각은 하면서도,칫솔에 대해 너무 관리가 소홀한거 같습니다.

오늘은 칫솔보관에 대해서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1. 칫솔보관은 통풍이 잘되는 곳에 한다

 칫솔의 세균번식은 습관곳에서 세균이 번식하게 됩니다. 특히 화장실의 습한곳에 두면, 세균을 바로 먹게 되는 결과

눈에 안보이니깐 바로 양치질 할수 있겠지만, 정말 세균번식이 많다고 합니다. 

 

2. 양치질이후에 칫솔모를 깨끗히 닦는다

 양치질하면 칫솔모내에 남은 치약이나 이물질이 끼어있는데, 그냥 방치하면 않됩니다. 깨끗한 물로 닦아서, 보관을 해야합니다. 저도 가끔 그걸 잊고 방치하는 경우있는데, 칫솔모의 청결은 위생에 가장 필수 입니다. 

 

3. 프라스틱용기에 담아두지 않는다.

 직장생활,학교,등등 휴대용칫솔을 프라스틱통에 담아 보관하는경우가 많은데요. 사람도 습관것을 싫어하는데, 더욱더 프라스틱청결하지 않은상태에서 보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라스틱아니라 하더라도, 통풍이 잘 되지 않는곳에 보관하는것은 피하세요. 

 

4.칫솔은 3개월에 한번씩 바꾼다.

칫솔모에 보면 사진이미지에 파란색이 보일겁니다. 교체시기가 가까워지면, 색이 변하게 만들어졌는데,

일반적으로 왜 파란색이 있는지 모르는경우가 있습니다.

 

 단순히 디자인한것이 아니라, 눈으로 확인하고 바로 교체하라는것이니깐,칫솔은 3개월에꼭 한번씩 바꾸세요.

 

칫솔보관은 어떻게 잘 되고 계신가요?

저도 양치질습관을 잘 하려고 하는데, 특히 직장에서의 양치질하고 칫솔보관이 용이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건강한 치아를 위해서,조금만 곳부터 신경쓰면, 괜찮을것 같아서, 글올리게 되었습니다.

 

오늘하루도 건강한 치아,청결한 칫솔 보관 하는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