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모바일

페이스북 친구요청 취소, 삭제방법

by 고길이 2017. 12. 30.



페이스북을 하다가 의도적이든, 실수든 친구요청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너무 개념없이 친구요청은 하게되면 않되겠죠? 어느정도  페북친구늘리기 하고 싶을때 친구요청하면 되는데요. 삭제도 않하고 페친늘리기만 한다면, 더이상 친구요청신청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요즘 대세, 역시 SNS 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 이렇게 블로그 포스팅을 하곤 있어도, 페이스북의 유입은 무시못하거든요.  그럼, 하나라도 SNS방법, 페이스북사용방법 아는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오늘은  친구요청삭제나, 취소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친구요청 취소, 삭제방법


지금 포스팅은 페이스북 PC버전 상태입니다. 모바일과는 좀 다른 방법이니깐. PC로 진행할때 하시면 될겁니다.  

친구요청은 최대 1000명까지 가능, 그 다음은 친추가 않됩니다. 요청한것은 모두 취소를 해야됩니다. 갑자기 잘되는 페이스북 왜 안될까? 고민 하지마시고 간단하게 취소버튼을 사용해보세요. 





1.Fasebook 로그인한다.

첫 화면이 보이고, 좌측에, 빨간색 표시가 보일겁니다. 클릭하세요.



2. 친구클릭한다.

일단, 데스크탑 버전으로 보셔야 됩니다.  현재 친구449명 이 보일겁니다.  숫자보이면 클릭합니다.



3, +친구찾기가 보이면 클릭합니다.



4. 전송한 요청보기 

여기서 본인이 그동안 요청했던 친구들 목록이 쭉있습니다. 승인처리를 않한분들의 목록이 보이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삭제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5. 우측 친구요청 전송됨을 확인한다. 

페이스북 친구요청하면," 친구요청 전송됨"이 보일것입니다. 글자가 보이면, 친구요청이 잘되었다는 뜻이기 때문에, 삭제를 해도 무방하다는 뜻입니다.  



6. 친구요청취소 

 바로 보이면 클릭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죠. 한두명은 간단하지만, 페북 1000명이 되었을때, 삭제하는것은 좀처럼 힘듭니다. 만약, 1000명을 지울때는 pc 버전보다는 모바일버전을 이용해서 삭제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7. 삭제되면 친구추가가 보임

친구추가라는 단어가 보이게 되면, 취소가 완료된 상태라는 뜻입니다. 취소를 하고 바로 신청요청 하지마세요. 저도 처음에 페이스북 잘모를때, 친구요청 삭제, 그리고 바로 친구추가 버튼 누르니 바로, 페이스북 사용정지되었습니다. 


계정이 오랬동안 아무일없이 사용되는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이렇게, 오늘도 페이스북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블로그를 하고,sns를 하곤 해도해도 끝이 없는것 같네요. 배울것이 너무 많은거 같습니다. 

연말이네요.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 맞이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