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잡스토리

행복해지려면 이런건 버리세요. 15가지 버려야할것

by 고길이 2022. 6. 21.

행복해지고 싶다면 버려야 될 것이 15가지 정도 있습니다. 생활습관 속에서 버려야 할 것이 무엇인지 확인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행복하려면 버려야 할 습관 15가지 

1. 편견, 고정관념

행복하고 싶은데. 편견, 고정관념을 버려라. 인간은 고정관념에 사로 잡혀 사는경우가 많아서, 찾아오는 복도 놓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빨리 편견, 고정관념을 버린다면, 다른 행복이 찾아올 것이다. 

 

2. 핑계

입만 열면 핑계를 대는 사람이 있다. 전혀 어떤 도움도 안 된다.  발전시키는 과정에 도태시키는 습관으로, 꼭 버려야 되는 습관이다.

 

3. 남을 시기하고 질투한다

뭐든지 잘되면 좋은데. 이런 습관은 절대 성장하는데 도움이 안 된다. 남 잘되는 꼴을 못 보는 사람 절대 행복해질 수 없고 자격이 안된다. 열등감이나, 증오심 등을 키우는 일은 빨리 버려라.

 

4. 한정된 욕망

한정된 것, 즉, 무엇을 할 수 있다, 없다는 생각을 아예 말아야 하고, 미리 겁을 먹고 두려워하고, 도전도 안 한다면, 성공은 저 멀리.. 즉, 행복은 찾아오지 않는다. 행복해지려면 버려야 한다.

 

 

5. 복수심, 원한을 버리자

살다 보면, 진짜, 버리고, 복수심관, 원한을 품고 살고 싶을 때가 많다. 말로 표현 못하는 복수심, 원한, 나이가 들수록 더욱 많아지지만, 모두 앉고 가면서 살아갈 수 없는 일, 빨리 없애야 한다. 이런 분들, 복수심과 원한을 갖고 산다면, 본인 자신이 망가지는 일이고, 용서를 하고 자신의 행복을 뺏는 사람들에게 끌려갈 필요 가 없다. 내 인생이 더욱 소중하니깐.

 

6. 후회하는 습관

사람은 나이, 성별 상관없이 모두 후회를 하게 된다. 절대 습관이 되어서는 안 되고,  잘못을 빨리 인정하고 자신을 스스로 용서하는 법을 키우도록 하라.

 

 

7. 남을 바꾸려는 생각

이것은 참 바보 같은 생각으로  남을 바꾸려는 생각을 하지 말자.  삶도 다르고, 생각, 행동 모든 것이 다르고, 성장과정 등이 모두 다르다. 절대도 사람은 안 바뀐다. 만약, 죽었다 태어나면 바뀔 수도 그만큼 어려운 일, 절대 남을 바꾸려는 생각보다 본인 스스로 바뀌려는 생각을 하는 것이 더욱 좋지 않을까.

 

8. 공포심, 두려움 버리자

무엇이든지, 도전하는 것은 두려움과 공포심이 함께 동반.. 당연한 일인데요. 이것에 짓눌리고, 다스리지 못하게 된다면, 꿈은 이루어지지 않게 되고, 두려움이란 생각조차 말아야 한다. 공포심에 지배당하면 안 된다. 행복해지고 싶다면 빨리 버려라. 

 

 

9. 이기심 

참, 이기심이란 것이 자칫하면, 남에게 피해를 주기 쉬워집니다. 남을 배려를 전혀 못하게 되고, 본인의 욕심만 채우다가, 결국엔, 남들에겐, 어떤 도움도 못 받게 된다.. 이기심은 버려야 합니다.

 

10. 과거에 사로잡힌 마음 

과거는 과거일 뿐,  현실이  아니다. 과거에 사로 잡히면 절대 안 되고,  현실에 충실해야 된다.  현재 사는 것을 빨리 인정해야만 된다.

 

 

11. 술에 의존하는 습관 

술에 의존하고 컨트롤할 수 없을 정도로 마신다면, 아예 술을 안 마시는 것이 좋다. 즐기는 정도, 절대 의존하면 안 된다.

 

 

12. 남들 기대에 사는 것 

본인의 인생은 소중한 것.. 남의 인생이 아니다. 누구를 위한 삶을 살기 위해. 사는 것보단, 자신의 행복을 위해 해야 되는 것이 무엇인지 빨리 알아야 한다. 부모의 인생은 더욱더 아니기 때문에, 꼭 버려야 하는 습ㄴ관이다.

 

 

13. 비평

너 자신을 알라는 말이 있듯이, 남을 비평하기보단, 자신을 돌아보는 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

 

14. 비관주의 

부정적인 결과는 생각하는 것도 습관입니다.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생각을 해야 된다.

 

15. 우월감

우월감은 꼭 버려야 할 습관으로 행복이란 본인에게 오는거지, 남들로부터 느끼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 빨리 버려야 된다.

행복하려면 버려야할 습관 15가지를 말씀을 드렸는데요. 빨리 행복해졌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일상, 잡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싸이 해프닝 콘서트 편집 동영상보기  (0) 2013.04.27

댓글